건강한 정보/음식

종근당 천관보 효능부터 가격까지 총정리!

루비우 2021. 2. 22.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오늘은 종근당 천관보 가격부터 효능까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근당 천관보는 프리미엄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하네요. 그럼 제품의 특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관보천관보효능천관보가격

종근당 천관보를 알아보자

국민 보험 공단 통계에 따르면 관절염은 대한민국 국민 중 만성 질환 1위로 60세 이상의 50% 이상이 관절염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관절은 뼈와 뼈 사이가 부드럽게 운동할 수 있도록 연골, 관절낭, 활막, 인대, 힘줄, 근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관절염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관절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이로 인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관절의 통증입니다.

 

관절염은 발병 부위나 원인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으며, 크게 골관절염(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분류됩니다. 이런 관절염에 좋은 건강 보조 식품이 없나 찾아보다 종근당의 천관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천관보는 23년 동안 꾸준히 건강기능식품 만들어온 종근당건강의 야심작, 프리미엄관절건강기능식품 관절 대들보 종근당건강의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합니다.

 

천관보는 이러한 중년층의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한 복합 기능성 제품입니다. 관절과 뼈 부위에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MSM(황)과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칼슘을 담아 관절만 아니라 연골과 뼈까지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MSM은 일일 섭취량 최대인 2000mg을 함유했으며 액상형이라 체내 흡수율도 높였다고 하네요.

 

목차

     

    제품 특징

    ▶ 23년 동안 꾸준히 건강기능식품 만들어온 종근당건강의 야심작, 프리미엄관절건강기능식품

    ▶ 종근당건강 전문인력이 연구 원료에서부터 엄격하게 선별한 프리미엄 원료 사용과 종근당건강 기술력으로 개발

    ▶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중 기능성 제품

    ▶ MSM 일일 섭취량 최대치 2,000mg 함유, NAG (N-아세틸글루코사민), 수용성 발효 칼슘

    ▶ MSM & NAG 인체적용 시험 결과 보유

    ▶ 엄격하게 선별된 27가지의 고품질 전통 부원료(녹용, 홍삼, 강황, 가시오갈피)와 비타민D 등 다양한 성분으로 엄선하여 부원료로 배합

    ▶ 21만 명이 직접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관절 건강기능식품부문 1위! 대상의 품격 천관보

     

     

    천관보맛원료

    주원료 기능성 설명

     

    천관보는 관절 건강을 위해 3가지 기능성 성분을 배합하고 27가지 부원료까지 아낌없이 담았다고 합니다.

    3중 기능성은 NAG 500mg, MSM 2,000mg, 칼슘 300mg과 함께 27가지 부원료에는 보스웰리아, 홍삼, 강황 등 귀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네요. 보스웰리아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던 적이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보스웰리아 효능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MSM :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인체적용시험 결과, 관절 불편함 감소 확인! 관절 통증 감소 확인

     

    천관보복용천관보효과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상품 개발자는 "MSM은 관절과 연골의 주요 구성성분으로 신체의 기능과 구조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 황의 급원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한다”며 “먹거리를 통해 공급받는 MSM은 조리 과정에서 손실되므로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보충하는 게 좋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유황이라고도 불리는 MSM은 2006년 발행된 논문 OsteoArthritis and Cartilage에서 인체적용시험 결과 하루 2회 MSM을 3g씩 투여했을 때 짧은 기간 동안 중대한 부작용 없이 관절 통증 및 신체 기능을 개선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관절약엔에이지

    NAG :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NAG 갑각류(게, 새우 등) 껍질의 뼈의 구성 인체적용시험 결과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음

    -NAG 인체적용시험결과 관절 불편함 감소

    -관절 불편한 사람이 섭취한 결과 보행능력, 계단 승강능력 유의적 개선

     

    NAG는 체내에서 포도당을 통해 생합성돼 관절 윤활액, 점막 성분, 세포와 세포 사이의 결합 성분인 글루코사미노글리칸(glycosaminoglycan) 등의 구성요소로 사용됩니다.
    NAG는 관절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AG는 체내에서 히알루론산 등으로 존재하는데, 히알루론산은 진피(dermis)의 주요 성분 중의 하나로 높은 보수력(保水力)을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식품저널 foodnews(http://www.foodnews.co.kr)

    ▶수용성 발효 칼슘 :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

    -천관보에 들어있는 칼슘은 물에서 녹는 수용성 발효 칼슘

     

     

    칼슘관절약추천섭취

    종근당 천관보 섭취방법

    ▶1일 2회, 1회 1포 그대로 섭취. 파우치에 담긴 액상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 섭취 가능함 / 실온 섭취 / 액상형이라 섭취 시 물이 필요 없음

    관절연골관절사용관절굳음

    천관보 누가 먹어야 할까?

    ▶관절과 연골의 영양 공급이 필요하신 분

    ▶손가락, 손목 관절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

    ▶관절 사용이 많은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

    ▶오래 서있거나 짐을 들고 계단을 많이 오르내리는 분

    ▶관절과 연골의 원활한 움직임을 원하시는 분

     

    관절염종근당종근당천관보

    ▶관절염 예방을 위해 미리 관리를 시작하려는 분들

    무릎 관절이 불편하신 분들

    근무시간 내내 앉아있는 중장년 직장인 분들

    ▶하루 종일

    ▶계단 오르내리기가 불편하신 분들

    ▶등산 등의 취미활동으로 인해 관절 사용이 잦은 분들

     

    천관보 추천 대상을 보면 꼭 관절염으로 고생하지 않는 분이더라도 미리미리 예방을 위해 드시는 듯하네요.

     

     

    천관보리뷰종근당강호동천관보마무리

    종근당 천관보 가격

    천관보 가격은 비공개로 돌려놨습니다. 아무래도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은가 봅니다. 가격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천관보 공식 홈페이지로 가서 전화번호를 남기시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가격을 알려주시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가격은 천관보의 중고 가격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주로 상자 당 거래 가격이 약 20만 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중고 거래 특성상 정가보다는 저렴하니 이보다는 이상이겠구나,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문상담원과 상담 후 디렉트로 구매하시는 게 가장 정확하겠지요.

     

    하지만 가격대가 있는 만큼 바로 대량 구매하시기보다는 먼저 1세트만 복용해보신 후, 효과를 보신다 싶으시면 더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을 자주 하는 듯 하니, 이때를 노리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겠네요.

     

    종근당 천관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절통증강호동천관보관절식품

    종근당 천관보 후기

    네이버에서 천관보의 후기를 검색해봤습니다. 먹기 시작한 지 3달 좀 덜되었는데, 확실히 초반부보다 손목 통증이 줄어들었으며 뻐근함, 가끔씩 느껴오는 시리는 증상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네요. 전보다 무릎이 삐극거리는 소리가 덜하고 아침에도 개운하다고 합니다. 대략적으로 보면 후기가 괜찮은 것 같네요. 저렴한 건강 보조 식품 먹었다가 효과를 보지 못해서 천관보를 구매해보았다, 이런 평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 대부분의 후기들이 관절에 좋은 효과를 보았다는 내용입니다. 저도 다음 부모님 생신 선물로 사드려야겠다는 마음이 생길 정도네요..! 아무래도 신뢰 가는 오랜 히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종근당에서 만든 가격이 있는 제품 대라 그런지 효과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 읽어보면 좋은 글>

    ▶관절보궁 가격! 가격에 비해서 효과가 있을까..?

     

    관절보궁 가격! 가격에 비해서 효과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오늘은 관절보궁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파로 온몸이 움츠러들고 근육을 잘 쓰지 않게 되는 겨울철이 되면 관절 통증 환자들의 고통도 심화된다고 합

    shehasbecomehappy.tistory.com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호관원 효과 총정리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호관원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오늘은 관절이 안 좋으신 분들을 위해서 호관원 프리미엄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이들 들어보셨을 테지만 가격 정보를 구하기 힘들고 가격이 비싸더라, 라는 말들

    shehasbecomehappy.tistory.com

    ▶링티 효능! 링티를 들어보셨나요? '마시는 링거'

     

    링티 효능! 링티를 들어보셨나요? '마시는 링거'

    링티 효능! 링거만큼 효과가 있을까? 병사들을 위해 개발된 링거 워터인 '링티!' 링티 효능은 일상 생활 속 많은 학생, 직장인들에게도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바쁜 일상 속 몸살과 감기 등 각종

    shehasbecomehappy.tistory.com

     

    댓글

    5890717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