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정보/의약품

폴리코사놀 복용법 및 효능/부작용 총정리!

루비우 2021. 2. 21.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오늘은 폴리코사놀 복용법 및 효능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폴리코사놀로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건강한 몸 만드시길 바랍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을 처음 들어봤는데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에 있어 특히 효과적인가 봅니다. 

 

목차

     

    폴리코사놀폴리코사놀파는곳사탕수수

     

     

    폴리코사놀 복용법

    폴리코사놀의 일반적인 복용법은 하루에 두 번 5-10 밀리그램입니다. 그러니 하루에 20밀리그램 - 최대 40밀리그램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하루 적정량입니다. 이 이상 섭취하는 것은 과다복용으로 부작용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효과를 확인하는 데 최대 2 개월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잠들기 3시간 전에 복용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하루 권장량도 필수로 지켜주시고요. 임산부나 성장기 어린이는 섭취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복용법을 잘 숙지 후 복용을 해야 합니다.

     

     

    간편하게 영양제로 섭취하기

    사실 직접 사탕수수를 이용해서 섭취하는 것이 아닐테니, 시중에 파는 폴리코사놀 영양제를 구입하여 거기에 적힌 복용량에 따라먹는 것이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네이버에 '폴리코사놀' 검색을 하니 레이델이라는 업체의 폴리코사놀이 압도적으로 뜨는군요.

     

    레이온

     

    상세페이지를 읽어보니 알약처럼 생긴 이 영양제를 하루에 1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라고 나옵니다. 최대 2정까지는 가능... 그러므로 어떤 폴리코사놀 영양제를 구입하느냐에 따라서 복용법도 달라지겠네요! 일반적으로 구매하시는 영양제에 복용법과 복용량이 적혀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폴리코사놀복용법

     

     

    쿠바산폴리코사놀레이놀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이란?

    식이 보충제인 폴리코사놀은 쿠바 사탕 수수 왁스에서 분리된 알코올의 혼합물입니다. 약 60%의 옥타코사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의 다른 이름으로는 Octacosanol, 1-Octacosanol, N-Octacosanol 및 Octacosyl Alcohol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콜레스테롤

     

     

    폴리코사놀의 효능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낮출 수있는식이 보충제로 선전되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폴리코사놀이 간에서 콜레스테롤 형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하지만 사탕수수 폴리코사놀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는 폴리코사놀 특허와 관련된 쿠바의 단일 연구 그룹에서 수행되었습니다.

    2006 년 미국 의학 협회 저널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 독립적인 연구에서는 고용량에서도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한 폴리코사놀의 이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이 발견은 폴리코사놀에 대한 쿠바 연구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더 최근에 2016 년에 발표 된 동물 연구에 따르면 고 콜레스테롤 식이를 섭취하고 6 주 동안 폴리코사놀을 투여 한 쥐는 콜레스테롤, 혈당, 중성 지방, LDL "나쁜"콜레스테롤 및 효소 활동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폴리코사놀을 투여하지 않은 쥐에 비해 콜레스테롤 합성을 조절하는 간. 연구자들은 폴리코사놀이 식사 후 혈당과 콜레스테롤 증가를 관리하기 위한 효과적인 식이 전략으로 개발될 가능성이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폴리코사놀관절폴리코사놀관계건강

    또 다른 연구는 2017 년에 발표된 거의 1,900 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22 건의 연구를 검토한 것으로 사탕수수 폴리코사놀이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을 현저히 감소시키고 HDL "좋은"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보고 했습니다. 중성 지방과 체중에 대한 유의 한 영향은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연구 설계의 차이, 쿠바 연구에서 관찰된 더 나은 치료 효과, 일관되지 않은 용량-반응 관계 때문에 높은 콜레스테롤에 대한 폴리코사놀의 효능을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임상 시험이 필요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실제로 폴리코사놀을 20 mal씩 4주간 섭취한 실험의 결과로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29%가 증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HDL은 22%가 감소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리하자면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어주니 현대인의 고질병 중 하나인 고혈압과 협심증, 동맥경화나 뇌졸중 같은 질환 가능성을 낮춰주는 것입니다. 평소 콜레스테롤로 고생하셨던 분은 폴리코사놀을 꾸준히 섭취해보는 것이 도움이 되겠네요.

     

     

    신뢰믿음소화불량

     

     

    폴리코사놀의 부작용

     

    쿠바 연구의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되었지만 임상 시험에서 보고 된 폴리코사놀의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경미하고 단기적이었습니다. 여기에는 소화 불량, 피부 발진, 두통 , 불면증 및 체중 감소가 포함됩니다.

    • 소화 불량
    • 피부 발진
    • 불면증
    • 체중 감소

    임산부레보도파불면증

     

    폴리코사놀은 아스피린, 와

    파린 (Coumadin), 헤파린, 클로피도그렐 (Plavix), 티클로피딘 (Ticlid), 펜 톡신 필린 (Trental) 또는 마늘 과 같은 보충제와 같이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약물 또는 항 혈소판 약물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파킨슨 병에 사용되는 약물인 레보도파의 효과와 부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건강 상태가 있거나 약을 복용 중인 사람들의 보충제의 안전성은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레보도파?]

    L-도파 (레보도파(levodopa) 또는 L-3,4-dihydroxyphenylalanine)는 카테콜아민이 생합성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전구물질이다. 아미노산인 티로신이 티로신 수산화효소(tyrosine hydroxylase)에 의해 카테콜 계열의 L-도파로 변환된다. 이 과정은 카테콜아민 생합성 전 과정의 속도를 결정짓는다.

    L-도파는 파킨슨병 환자의 치료를 위해 경구투여 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파킨슨병 환자의 흑색질(substantia nigra)의 도파민 분비는 억제되어 있다. 따라서 외부에서 L-도파를 투여하여 인위적으로 도파민의 양을 늘려준다. 혈액뇌장벽(blood-brain barrier)을 통과하지 못하는 도파민과 달리, L-도파는 혈액뇌장벽을 자유롭게 통과하므로 경구투여로 도파민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까지 폴리코사놀의 복용법 및 효능/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 추천 글>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호관원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오늘은 관절이 안 좋으신 분들을 위해서 호관원 프리미엄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이들 들어보셨을 테지만 가격 정보를 구하기 힘들고 가격이 비싸더라, 라는 말들

    shehasbecomehappy.tistory.com

     

     

    관절보궁 가격! 가격에 비해서 효과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오늘은 관절보궁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파로 온몸이 움츠러들고 근육을 잘 쓰지 않게 되는 겨울철이 되면 관절 통증 환자들의 고통도 심화된다고 합

    shehasbecomehappy.tistory.com

     

     

    종근당 천관보 효능부터 가격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오늘은 종근당 천관보 가격부터 효능까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근당 천관보는 프리미엄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하네요. 그럼 제품의 특징부터 알아보도록

    shehasbecomehappy.tistory.com

     

    댓글

    5890717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