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정보/라이프

허벌 뜻, 허벌 의미를 알아보자. 이런 의미가

루비우 2023. 8. 13.

한 때 허벌 다이어트가 유행이었었죠. 요즘도 꾸준하게 찾는 다이어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허벌은 과연 무엇을 뜻하는 단어일까요? 오늘은 허벌 뜻, 허벌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허벌 뜻허벌 뜻

 

 

 

허벌 뜻 - 네이버 사전

네이버 사전에 허벌 뜻을 검색하면 '허브[약초]의, 허브[약초]로 만든' 라고 나옵니다. 다른 뜻으로는 약초 의학서가 있네요.

허브를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허벌 뜻 - 캠브릿지 영어사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캠브릿지 영어사전은 허벌 뜻을 뭐라고 정의되어있을까요? 구글에서 허벌 뜻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다음은 그 내용입니다.

 

  • 허브와 관련되거나 허브로 제조된 것.
  • 허브차
  • 허브 담배/ 허브 약초

 

 

허벌 뜻허벌 뜻

 

 

또 다른 허벌 의미

'허벌나다' 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국립국어원이 말한 허벌 뜻입니다.

  • '굉장하다'의 방언(전남)
  • 예시: 어저께는 괴기를 허벌나게 많이 잡었어 (어제는 고기를 굉장하게 많이 잡았어)

허벌의 어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많은데, 국립국어원에서 어원은 파악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불건전한 의미로도 사용이 되는 것 같지만ㅠㅠ 그것이 정확한 의미는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번외 -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허벌 9가지

 

수세기 동안, 전 세계의 문화는 그들의 건강 관리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통적인 한약재에 의존해 왔습니다. 현대의 의학 및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약초 치료법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산업은 연간 약 60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부 자연치료법은 기존 의약품보다 더 저렴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개인 건강 이념과 일치하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허브 옵션이 효과적인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이점, 용도 및 관련 안전 정보를 포함하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9개의 한약재입니다.

 

 

허벌 뜻허벌 뜻

 

 

■ 에키네시아

에키나시아는 꽃이 피는 식물이자 인기 있는 한방 치료제입니다. 북아메리카에서 유래된 이 약은 오랫동안 상처, 화상, 치통, 인후통, 배탈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미국 원주민들의 관습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뿌리가 가장 강한 영향을 준다고 믿지만, 잎, 꽃잎, 그리고 뿌리를 포함한 식물의 대부분의 부분은 의학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에치나시아는 보통 차나 보충제로 먹지만, 국소적으로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4,000명 이상의 사람들 중 한 리뷰에서 에치네시아 복용으로 인한 감기의 위험이 10-20% 감소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감기에 걸린 후에 감기를 치료한다는 증거는 거의 혹은 전혀 없습니다.

이 약초의 장기적인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지만, 단기 사용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즉, 메스꺼움, 복통, 피부 발진과 같은 부작용이 때때로 보고되었습니다.

 

허벌 뜻허벌 뜻

 

 

■ 인삼

인삼은 보통 차를 만들기 위해 뿌리를 담그거나 가루로 만들기 위해 말리는 약용 식물입니다.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 뇌 기능, 에너지 수준을 높이기 위해 중국의 전통 의학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여러 종류가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두 종류는 아시아와 미국 종류입니다. 각각 파낙스 인삼과 파낙스 quinquefolius입니다.

미국 인삼은 휴식을 증진시키는 반면, 아시아 인삼은 더 자극적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인삼은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지만, 인삼의 효능을 뒷받침하는 현대의 연구는 부족합니다.

몇몇 시험관들과 동물 연구들은 진세노사이드라고 불리는 그것의 독특한 화합물이 신경 보호, 항암, 당뇨병, 그리고 면역 지원 특성을 자랑한다고 제안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좀 더 충분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허벌 뜻허벌 뜻

 

 

■ 은행나무

은행비오바는 은행나무에서 유래한 한약재입니다. 중국이 원산지인 은행나무는 수천 년 동안 중국 전통 의술에 사용되어 왔고 오늘날 가장 많이 팔리는 약초 보조 식품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다양한 강력한 산화 방지제를 포함합니다.

씨앗과 잎은 전통적으로 차와 팅크를 만드는 데 사용되지만, 대부분의 현대 응용 프로그램들은 잎 추출물을 사용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생과일과 구운 씨앗을 즐겨 먹습니다. 하지만, 씨앗은 약간 독성이 있고, 만약 조금이라도 있다면, 소량만 먹어야 합니다.

 

은행나무는 심장병, 치매, 정신장애, 성기능장애 등 다양한 질병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건에 대해 효과가 입증되지는 않았습니다. 비록 이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에 의해 잘 용인되지만, 가능한 부작용으로는 두통, 심장 두근거림, 소화기 문제, 피부 반응, 그리고 출혈의 위험 증가 등이 있습니다.

 

허벌 뜻허벌 뜻

 

 

■ 엘더베리

엘더베리는 일반적으로 삼부쿠스 니그라 식물의 익힌 과일로 만들어진 고대 한약재입니다. 그것은 오랫동안 두통, 신경통, 치통, 감기, 바이러스 감염, 그리고 변비를 완화시키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주로 독감과 일반적인 감기와 관련된 증상에 대한 치료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비록 표준 복용량은 없지만, 엘더베리는 시럽이나 로젠지로 이용 가능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꿀과 생강과 같은 다른 재료들로 나이 든 딸기를 요리함으로써 그들만의 시럽이나 차를 만드는 것을 선호합니다.

 

몇몇 연구에서 엘더베리가 독감 감염 기간을 단축시킨다고 밝혀졌지만, 기존의 항바이러스제 치료법보다 더 효과적인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큰 연구가 필요합니다. 단기적인 사용은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익지 않거나 생과일은 유독하며 구역질,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험관 연구는 식물 화합물이 항산화, 항균, 항바이러스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마찬가지로 연구가 좀 더 필요합니다.

 

 

■ SJW

세인트 존스 워트(St. John's wort, SJW)는 꽃이 피는 식물인 Hypericum peracatum에서 유래된 한방 약재입니다. 그것의 작고 노란 꽃들은 보통 차, 캡슐, 또는 추출물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의 사용은 고대 그리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SJW는 여전히 유럽 일부의 의료 전문가들에 의해 자주 처방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그것은 상처의 치유와 불면증, 우울증, 그리고 다양한 신장 및 폐질환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주로 경미하고 적당한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처방됩니다.

많은 연구에서 SJW를 단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기존의 항우울제만큼 효과적이라고 지적합니다. 하지만, 심각한 우울증이나 자살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장기적인 안전이나 효과에 대한 데이터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SJW는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적지만 알레르기 반응, 현기증, 혼돈, 입 안 건조, 빛 민감도 증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허벌 뜻허벌 뜻

 

 

■ 강황

강황(Curcuma longa)은 생강과에 속하는 허브입니다. 수천 년 동안 요리와 약에 모두 사용되었으며, 최근 강력한 항염증 특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강황은 강황의 주요 활성 화합물입니다. 만성 염증, 통증, 대사 증후군을 포함한 여러 가지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연구에서 쿠르쿠민의 보충 복용량은 이부프로펜과 같은 일반적인 항염증 치료제만큼이나 관절염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강황과 커큐민 보충제 모두 안전하다고 널리 여겨지지만, 매우 높은 복용량은 설사, 두통 또는 피부 자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생강

생강은 흔한 재료이자 한약재입니다. 차나 캡슐의 주요 약용 형태이지만, 여러분은 신선한 것을 먹거나 말릴 수 있습니다.

강황처럼, 생강은 지하에서 자라는 코뿔소 또는 줄기입니다. 그것은 다양한 이로운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감기, 메스꺼움, 편두통,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해 전통적이고 민간적인 관습에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가장 잘 확립된 현대적 용도는 임신, 화학 요법 및 의료 수술과 관련된 메스꺼움을 완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게다가, 시험관과 동물 연구는 비록 증거가 혼합되어 있지만, 심장병이나 암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잠재적인 이점을 보여줍니다.

비록 기존의 치료법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증명되지는 않았지만, 몇몇 연구는 이 뿌리가 혈액 응고 형성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 발레리안

때때로 "자연의 발륨"이라고 불리는 발레리안은 꽃이 피는 식물이며, 그 뿌리는 평온함과 평온함을 유도한다고 여겨집니다.

발레리안의 뿌리는 건조되고 캡슐 형태로 소비되거나 차를 만들기 위해 담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의 용도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그곳에서 그것은 안정감, 떨림, 두통, 그리고 심장 두근거림을 완화시키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불면증과 불안증을 치료하는데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용도를 뒷받침하는 증거는 그리 강력하지 않습니다.
한 리뷰에서 발레리안이 수면 유도에는 다소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지만, 많은 연구 결과는 참가자들의 주관적인 보고서에 기초했습니다.

 

 

■ 카모마일

카모마일(Chamomile)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약재 중 하나인 꽃식물입니다.
이 꽃들은 차를 만드는 데 가장 자주 사용되지만, 잎들은 또한 건조되어 차, 약용 추출물, 또는 국소 압착물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카모마일은 메스꺼움, 설사, 변비, 복통, 요로 감염, 상처, 상기도 감염의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 허브는 100개가 넘는 활성 화합물을 포장하는데, 그중 다수는 다양한 이점에 기여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간 연구가 불충분하지만, 여러 시험관 및 동물 연구가 항염증, 항균 및 항산화 활동을 입증했습니다.

 

하지만, 몇몇 작은 인간 연구는 카모마일에서 설사와 정서 장애, 월경 전 증후군과 관련된 경련, 그리고 골관절염과 관련된 고통과 염증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카모마일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데이지, 래그 위드 또는 마리골드와 같은 유사한 식물들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출처(www.healthline.com/nutrition/herbal-medicine#_noHeaderPrefixedContent)

 

블로그 관련글 - 컨펌 뜻, 직장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용어 정리!

 

블로그 관련글 - 암예방에 좋다는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먹는법 총정리

댓글

5890717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