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정보/의약품

젊음의 묘약,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은 피크노제놀 효능!

루비우 2021. 5. 9.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오늘은 노화를 늦추고 갱년기 증상 완화에 탁월한 피크노제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는 왜 발생할까요? 바로 나이가 들면서 체내에 흐르는 여성 호르몬의 감소로 인해서 균형이 깨지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이에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여성 호르몬의 변화는 일반적으로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에 많이 일어나며, 이는 한창 사회에서 일을 하시는 여성분들이 많기 때문에 사회와 가정에서 바쁘게 지내다가 갑자기 갱년기를 맞이하게 되는 사람이 많습니다. 

 

갱년기를 맞게되면 불면증과 수면장애, 열감, 우울증과 불안함 등 여러 증상이 몰려와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어떤 증상이 오는지 파악한 후에 몸을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차

 


    피크노제놀피크노제놀성분피크노제놀효능

     

    피크노제놀이란?

    지금 당장은 갱년기 증상을 눈으로 확인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시간이 흐르면 안면홍조, 관절통, 짜증과 같은 증세가 뒤늦게라도 나타나는 만큼,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남서부 지방의 해안을 따라 자생하는 해안가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 추출물입니다. 피크노제놀 성분은 프랑스 해안송 껍질 1.000kg 당 약 1kg을 얻을 수 있는 귀한 추출물입니다. 이미 전 세계 80여 개의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안전성과 기능성을 입증한 성분이라고 하네요. 미국 FDA 원료 안전성 인증 제도인 GRAS에 등재되었으며 국내에서도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에 기능성 인증받았다고 합니다.

     

     

    프랑스 남부 해안에서 자라는 소나무

    피크노제놀가격피크노제놀복용법피크노제놀추천

    앞서 말했듯이 피크노제놀은 해안가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인데요. 하지만 모든 소나무 껍질의 추출물은 피크노제놀이 아닙니다. 청정한 프랑스 남부 해안에서 자라는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만 피크노제놀이라는 이름을 붙인다고 하네요. 프랑스의 해송은 바닷바람, 습기, 뜨거운 태양 등 열악한 자연 환경에서 자라나서 두꺼운 껍질이 형성됩니다. 이 껍질 내부에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및 알레르기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한국에는 인삼이 있다면 서양에는 피크노제놀이 있다고 제트롱 박사가 말했습니다. 그만큼 굉장한 효능을 지닌 천연 추출물입니다. 

     

     

    갱년기피크노제놀갱년기갱년기완화

    피크노제놀 효능

    피크노제놀에는 ‘카테킨(catechin)’ ‘에피카테킨(epicatechin)’ ‘페룰린산(ferulic acid)’ ‘카페익산(caffeic acid)’ ‘탁시폴린(taxifolin)’ 등이 들어있으며 모두 수용성 플라보노이드로 소나무 껍질 외에도 딸기, 포도 껍질, 크랜베리에도 함유돼어 있습니다.

    갱년기약약국피크노제놀연구

     

    갱년기 증상 완화

    피크노제놀 효능 첫 번째로는 갱년기 증상 완화입니다. 한국 여성과 신체조건이 비슷한 일본을 비롯한 총 381명의 갱년기 여성을 대상(일본, 대만, 이탈리아)으로 인체적용시험 3건의 시험 결과를 보유하고, 갱년기 및 여성건강 지수[쿠퍼만 지수(KI),연구에서 섭취 4주 후부터 갱년기 개선 증상을 보였으며, 12주 후에는 갱년기 증상에서 유의적인 개선이 확인했다고 합니다. 또한 대만 햄밍병원 연구팀이 155명 폐경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피크노제놀은 안면 홍조를 비롯한 여성의 갱년기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를 시작할 당시 피로하고 생리장애, 두통 등을 앓고 있던 여성들이 6개월만에 증상을 개선하였다고 하네요.

     

     

    피부 개선

    피크노제놀 효능 두번 째로는 피부 개선입니다. 피크노제놀은 의약품만이 아니라 화장품으로도 쓰입니다. 피부 세포를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물질이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의 50배가 넘는 강력한 항산화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각종 피부질환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킨다고 하네요. 특히 과민성 피부질환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이유는 피부 조직 내에 있는 콜라겐 섬유와 쉽게 결합하면서 새로운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시키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피크노제놀은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고 탱탱한 피부를 가지기 위해서는 필요한 성분입니다. 중년층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고혈압혈액피부개선

     

    고혈압에도 효과적

    피크노제놀 효능 세 번째로는 피부 개선입니다. 현대사회에서 고혈압은 흔한 증상입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피크노제놀은 수축된 혈관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고혈압 개선에도 탁월합니다. 단순하게 혈액을 묽게 하는 것이 아닌 혈액응고를 유도해서 혈관 확장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부종제거붓기완화피부관리

     

    붓기 완화

    피크노제놀 효능 네 번째로는 붓기 완화입니다.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얼굴이 붓거나 비행기를 장시간 타면 발목이 붓는 현상인 이코노미 클래스 증후군 방지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붓는 얼굴과 출산 후 부종 제거를 위한 피크노제놀이 들어간 기능성 화장품도 있습니다. 강남의 성형외과 원장님은 피크노제놀은 성형 수술 뒤 예민한 피부를 잠재우고 부기를 완화하는 데 좋아서 피부관리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화장품독일연구

     

    과잉행동 성향 감소

    피크노제놀 효능 다섯 번째로는 과잉행동 성향 감소입니다. 지난 2006년에는 피크노제놀이 산만하고 집중을 잘 하지 못하는 아이들의 집중력을 모으고, 과잉행동 성향을 감소시켜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피크노제놀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Attention Deficit and Hyperactivity Disorders) 증상을 보이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적절한 치료제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슬로바키아 코메니우스대학 의대 부속 소아병원과 독일 뮌스터대학 약화학연구소의 야나 트레바티카 박사·페터 로데발트 박사 공동연구팀이 ‘유럽 소아·청소년 정신의학(European Child and Adolescent Psychiatry)’ 5월호에 발표한 내용입니다.

     

    피크노제놀부작용인체유럽

     

    피크노제놀 부작용?

    아직까지 특별한 부작용 사례 보고가 없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피크노제놀이 인체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서 40년 이상을 연구하고 있지만 심각한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다만 몇몇의 사람들은 피크노제놀을 복용했을 때 일시적으로 복통을 느끼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는 순간적인 일이고 시간이 지나면 증상은 사라졌다고 합니다. 일정 복용량을 지켜 드신다면, 몸에 특별한 증상은 없을 것입니다. 

     

    프랑스소나무캐나다

     

    시중의 건강보조식품

    이 글은 피크노제놀 광고가 아닙니다. 그래서 따로 제품을 추천해드릴 수는 없지만 인터넷에 피크노제놀만 검색해봐도 엄청나게 많은 건강 보조식품들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후기가 많은 것들로, 가격이 합리적인 제품으로 비교하신다음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검색을 해보니 피크노제놀 가격이 천차만별이네요. 피크노제놀의 원산지가 캐나다나 프랑스인지 확인도 해보시고 피크노제놀의 성분과 함께 어떤 다른 추출물들이 들어갔는지도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구매자들이 효과를 봤는지도 체크해보시구요.

     

     

    갱년기 증상 완화하려면

    여성의 갱년기 증상은 몸의 호르몬 변화로 나타나는 만큼 규칙적인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정한 양으로 과식하지 않고 식사하며 규칙적인 운동, 또 밤 11시 전후로 취침하기 등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정하고 지켜나가는 것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일상생활 속의 관리와 함께 피크노제놀 건강보조식품을 복용해주거나 개인에게 나타나는 증사의 원인, 체질에 맞는 치료를 따로 받아도 좋습니다. 주로 한의원에서 하는듯하네요. 또 콩과 두부도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콩과 두부에는 이소플라본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는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기능을 해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립니다. 마찬가지로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단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다음 글도 추천합니다^^>

     

    온갖 병을 낫게 한다는 한방 3대 명약 경옥고 효능/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오늘은 온갖 병을 낫게 한다는 한방 3대 명약 경옥고 효능/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옥고는 임금도 챙겨 먹던 천년을 이어오는 명약이라고 불립니다. 요즘

    shehasbecomehappy.tistory.com

     

    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 효능/복용법/가격/부작용 총정리!

    혹시 갱년기 증상을 겪고 계신가요? 여성이라면 나이가 들수록 점점 생리의 양이 줄어들다 안 하는 시점이 찾아오는데 그 후 1년이 지난 시점을 폐경이라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50세에 폐경이 되

    shehasbecomehappy.tistory.com

    댓글

    5890717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