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정보/음식

아보카도 보관법, 제일 좋은 보관법은 무엇일까

루비우 2023. 8. 11.

아보카도를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아보카도 보관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보카도 스무디를 좋아하는데요, 약간 심심하지만 건강하고 신선한 맛이 좋더라고요. 쥬씨에서 마셔본 것도 맛있고, 스타벅스에서 마셔본 것도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기회가 된다면 직접 만들어 먹어보고 싶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미국에서 유명한 음식 관련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아보카도는 까다로운 과일

아보카도는 샐러드, 샌드위치, 타코 또는 과카몰리 변형된 다양한 과일입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굉장히 까다로운 과일입니다. 익을 때까지 시간도 오래 걸리고,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흐물흐물해지는 모습으로 변합니다. 또한 가격도 비싸지요. 그래서 아보카도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아보카도를 제대로 저장함으로써 아보카도를 잘 활용하려고 하실 거예요. 그럼 아보카도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보관법아보카도 보관법

 

 

 

좋은 아보카도를 고르는법

대부분의 과일처럼, 아보카도는 따기 전까지 익지 않기 때문에, 신선한 것은 바위처럼 단단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면 전체에 걸쳐 균일하게 단단하거나 부드러운 균일하고 균일한 질감과 크기에 비해 무겁게 느껴지는 질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멍이 들거나 부드러운 반점이 있거나 살과 피부 사이에 움푹 파인 반점이 있는 아보카도는 피해 주세요. 어떤 것이 좋은 아보카도인지 시험하기 위해 아보카도를 흔들고, 만약 안에 든 내용물이 느슨하게 느껴진다면, 다른 아보카도로 넘어가시길!

 

잘 익은 과일의 살은 부드럽게 누르면 수확됩니다. 하지만 잘 익은 과일은 시장에서 과도한 취급으로 쉽게 멍이 들기 때문에 집에서 직접 숙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아보카도를 제대로 익도록 하기 위해 미리 계획하고 2-5일 전에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의 정석

 

아보카도는 냉장 보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너무 일찍 냉장 보관하면 완전히 익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단 나무에서 따면, 바나나처럼 아보카도는 숙성 과정을 촉발하는 에틸렌을 생산합니다. 저장하기에 가장 좋은 온도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입니다.
갓 뽑은 아보카도는 며칠 안에 이러한 조건에서 익을 것입니다. 익었을 때, 아보카도는 여러분이 아보카도를 짜낼 때 부드럽게 잘릴 것입니다. 흐물흐물하게 잘려서도 안됩니다.


숙성 과정을 가속화하고 싶다면, 아보카도를 종이 가방에 넣으세요. 에틸렌 가스를 농축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바나나와 사과와 같은 다른 과일들을 첨가한다면, 아보카도는 함께 더 빨리 익을 것입니다.

 

 

아보카도 보관법아보카도 보관법

 

 

■ 언제 아보카도를 냉장해야 할까

언제 아보카도를 냉장해야 할까요? 일단 익으면, 자르지 않은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 1~2주까지 냉장고에 보관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냉장고의 야채보관실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아보카도의 살은 공기에 노출되면 금세 어두워지기 시작하므로 일단 아보카도를 자르고 나면 빠르게 작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레몬은 보통 선택된 산)을 첨가하는 것은 어두워지는 과정을 역행합니다.

 

잘린 아보카도는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사과처럼, 잘린 아보카도는 빨리 산화되어 갈색으로 변합니다. 이것이 아보카도를 먹을 수 없게 만들지는 않지만, 보기에 썩 좋지 않습니다. 아보카도를 아끼기 위해서, 잘려나간 아보카도를 레몬주스로 닦고, 끈으로 단단히 감싸고, 냉장하세요. 레몬주스의 산도는 산화를 멈추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과일 살과 접촉하는 산소의 양을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또는 가게에서 산 아보카도 키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잘린 아보카도는 가능한 한 빨리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얼려도 괜찮을까?

 

다음은 아보카도 보관법 두 번째인 냉동 보관법입니다. 때때로 너무 많이 익은 아보카도를 먹게 되고 나중에 그것들을 보존하고 싶어 합니다. 장기 저장의 경우 얼리는 것만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국립가정식량보존센터(미국 기관)는 통째로 혹은 얇게 썬 아보카도가 잘 얼지 않기 때문에 잘 익은 아보카도를 얼리기 전에 퓌레로 만들어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색을 보존하기 위해 레몬주스 한 큰 스푼을 아보카도 두 개에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닐 지퍼백에 넣고 밀봉하여 최대 3개월 동안 얼리기 전에 모든 공기를 제거하세요. 사용하기 전에 해동하고 즉시 과카몰레나 다른 딥, 스무디, 아보카도 기반 드레싱을 만들거나 그냥 스프레드로 먹는 편도 좋다고 하네요.

 

 

아보카도 보관법아보카도 보관법

 

 

■ 냉동 아보카도 활용법

냉동 아보카도 퓌레는 과카몰레, 스무디 또는 샐러드드레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얼리는 것이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장기적으로 보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아보카도를 얼리기 전에, 익지 않은 아보카도는 여러분이 엄지로 피부를 눌렀을 때 살이 쉽게 줄 정도로 충분히 익을 때까지 실온에 놔두세요. 익은 아보카도는 냉장고에 1~2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동고에 더 오래 보관하려면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각각의 아보카도를 반으로 자르세요. 주방장의 칼을 큰 아보카도 구덩이 중앙에 (조심히) 찧어서 꼬아주세요. 아보카도 과육이 바로 나올 거예요. 잘 익은 아보카도 살을 숟가락으로 떠내세요. 또는, 파링 나이프로 살을 정육면체나 조각으로 채점한 다음 껍질을 벗기세요.

 

 

아보카도 보관법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과육을 믹서기나 푸드 프로세서에 넣으세요. 8온스의 아보카도 과육에 레몬이나 라임 주스를 1큰술 더하세요. 감귤 주스의 산도는 변색을 방지하고, 밝은 맛은 나중에 과카몰레나 샐러드드레싱에 첨가됩니다.  아보카도와 감귤류 주스를 아주 부드러워질 때까지 퓨리하세요. 퓌레를 냉동 보관함이나 용기에 옮겨 담으면 됩니다. 백을 사용하는 경우 밀봉하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공기를 빼주세요. 냉동 용기를 사용할 경우, 아보카도가 얼면 팽창하기 때문에 1인치의 머리 공간을 남겨두세요. 밀봉하여 라벨을 붙입니다.

 

얼리고 산성화 된 아보카도 퓌레는 혼합 스무디에 직접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과카몰레, 샐러드드레싱, 타코 토핑 또는 다른 용도의 경우, 사용하기 전에 아보카도를 녹이세요. 아보카도 덩어리, 조각 또는 반쪽 전체를 얼리려고 하지 마세요. 냉동된 후에도 질감과 색깔이 잘 유지되지 않습니다. 으깬 아보카도도 잘 얼지 않습니다. 매끄러운 퓌레가 훨씬 더 잘 얼게 된 이유는 첨가된 시트러스 주스의 산도가 아보카도 제품 전체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 보관법아보카도 보관법

 

 

만약 저처럼, 여러분이 과카몰레를 으깨고 약간 쫄깃한 것을 좋아한다면, 여기 식감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얼리고 녹은 아보카도 퓌레에 대략적으로 으깨거나 잘게 썬 신선한 아보카도를 첨가하세요.

지금까지 아보카도 보관법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제일 좋은 것은 아보카도를 남기는 것 없이 빨리 먹는 것이 베스트이긴 합니다. 모두 아보카도 맛있게 즐기시고 건강하세요! 

 

블로그 추천글 - 양파즙 복용법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블로그 추천글 -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관련글 - 고소한 아보카도,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려면?

댓글

5890717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