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정보/라이프

생리피 지우기! 다양한 13가지 꿀팁들🍯

루비우 2021. 10. 13.

생리피 지우기! 다양한 13가지 꿀팁들🍯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오늘은 생리피 지우기에 관한 주제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여성인지라 생리를 하는데 어린 시절 밖에서 피가 옷에 묻으면 참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옷이 아니더라도 속옷에도 자주 묻죠. 고민을 하고 계시는 여성분들께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해당 글은 외국의 잡지나 건강 정보 웹 사이트에 있는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문맥상 맞지 않는 문장이 있어도 양해 바랍니다. 

 

관련글

 

성인 녹색변, 건강에 문제있는 것은 아닐까?

성인 녹색 변, 건강에 문제 있는 것은 아닐까? 안녕하세요 루비입니다. 변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초록빛을 띨 수 있습니다. 일부 예시로는 시금치나 케일 같이 엽록소가 많은 식물을 드셨다

shehasbecomehappy.tistory.com

목차

     

    생리피생리피지우기생리

    <생리피 지우기 9가지 방법들>

     

    1. 차가운 물로 행구기

    특히나 속옷같이 가벼운 천에 물든 핏자국을 제거할 때는 먼저 차가운 물속에서 헹구면서 얼룩진 부분을 팽팽하게 잡아보세요. 

     

    2. 과산화수소나 레몬즙 바르기

    만약 핏자국이 스며든 지 오래되었다면 좀 더 강한 것으로 지워줄 필요가 있습니다. 얼룩을 없애기 위해서 사용하는 과산화수소나 레몬즙을 사용해보세요. 만약 어두운 천이라면 색이 빠질 위험이 있으니 눈에 잘 안 띄는 부분을 테스트해서 사용해도 괜찮은지 확인한 다음에 사용하세요. 얼룩 위에 신선한 레몬즙을 짜서 5분 동안 그대로 두면 된다고 하네요. 젖은 천을 얼룩에 대고 즙을 천에 더 문지르면 됩니다.

     

     

    3. 아스피린이나 베이킹 소다를 스펀지에 묻혀서 닦기

    아스피린이나 베이킹 소다도 혈액을 지우는데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아스피린 몇 알을 으깬 다음에 부서진 가루를 물로 섞어서 얼룩에 바를 수 있는 반죽을 만들라고 하네요. 베이킹 소다도 마찬가지로! 물과 섞어서 반죽을 만들면 된다고 합니다. 최소 30분 동안 묻혀놓은 다음에 평상시와 같이 빨래를 하면 된다고 하네요. 아스피린도 베이킹 소다처럼 사용할 수 있는지 이번에 알았네요.

     

    4. 만약 매트리스에 묻었다면 작은 액체를 사용하기

    매트리스에서 핏자국을 빼내는 방법은 가능한 적은 액체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에 적셔서는 안 되고요. 그러면 마르기가 힘들기 때문이지요. 위에 언급된 얼룩 제거 제품을 선택해서 깨끗한 천을 이용해 얼룩에 가볍게 두드리면서 닦아내면 된다고 합니다. 요점은 매트리스를 적시지 않는 것! 또 매트리스를 공기 중에 말릴 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룩콜라빨래

     

    5. 소금이나 식염수를 사용하기

    소금과 차가운 물은 옷에서 혈액을 지우는 데 정말 좋다고 합니다. 만약 렌즈를 착용하신다면, 식염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걸쭉해질 때까지 물과 소금을 함께 섞습니다. 찬물에 얼룩을 담근 후 오래된 칫솔을 사용하여 소금 스크럽으로 얼룩을 문지르면 된다고 하네요. 그 후에 세탁기에 돌린다면 잔여물이 쉽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6. 만약 청바지에 묻었다면?

    만약 청바지에 묻었다면 천이 두껍기 때문에 안쪽의 얼룩부터 없애야 합니다. 수건을 찬물에 담가 짜서 닦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얼룩을 문지르고 싶겠지만 그렇게 한다면 얼룩이 더욱 번지기 때문에 안 그러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이상 수건에 얼룩이 묻지 않을 때까지 반복한 다음에, 청바지를 찬물에 30분 동안 담근 다음에 세탁기에 넣으라고 합니다.

     

    소금차가운물옷

    7. 발견했다면, 최대한 빨리!

    이제 막 스며들기 시작했을 때일수록 쉽게 얼룩이 빠진다고 합니다. 만약 옷이나 속옷에 묻은 것을 발견했다면, 즉시 그 자국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생리피 지우기의 가장 중요한 방법 같습니다. 만약 늦었거나 지금 당장 해결할 수 없다면 최소한 얼룩을 찬물이 담긴 곳에 넣으라고 하네요. 24~48시간이 지난 후에는 혈을 제거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8. 뜨거운 물은 금지

    다른 얼룩이 아니라 생리같이 핏자국을 없앤다면 뜨거운 물은 얼룩을 천에 더 깊이 스며들게 하고 얼룩을 더 진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특히나 민감한 직물에는 절대로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하는데요, 모양에 변형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9. 콜라..?

    콜라도 생리피 지우기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안 해봐서 모르겠지만 이것도 효과가 있는지는 의문이 드네요. 얼룩을 콜라로 적신 다음 몇 시간 동안 그대로 둔 후 씻어내면 얼룩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얼룩이 진하다면 밤새 담그라고 하네요.

     

     

    효과얼음뜨거운물

    쉬어가는 글! 생리에 관한 새로운 사실

     

    1. 추울 때는 더 힘들다

    추운 날씨는 월경을 여름 때보다 비교적 양이 많고 길도록 영향을 끼친다고 하네요. 겨울 동안 여성의 유량, 기간, 그리고 심지어 통증 수치도 여름보다 더 길다고 합니다. 이 패턴은 따뜻한 온도보다는 추운 기후에 사는 여성들에게도 적용되는데 뿐만 아니라 기분에도 변화를 준다고 하네요. 어둡고 짧은 날은 여성 생산 호르몬과 결합될 때 기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2. 생리 중이여도 임신 가능

    비록 월경을 하는 동안 임신을 할 가능성은 더 낮지만,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정자가 몸 안에서 최대 5일에서 6일까지 생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비교적 짧은 주기를 갖고, 여러분의 생리가 끝날 때까지 관계를 맺은 다음 생리가 끝난 직후에 배란을 한다면, 잠재적인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월경초경건강

     

    3. 해가 갈수록 바뀌는 초경 나이

    1800년대에, 소녀들은 10대가 되기 전까지는 초경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평균 나이는 약 17세였습니다. 오늘날, 월경을 시작하는 평균 나이는 12살로, 5살이나 더 어립니다. 과학자들은 이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주된 원인으로는 영양의 향상입니다. 우리는 몇 백년 전에 우리 조상들이 먹었던 것보다 더 많이 먹고 있으며 지방 세포는 에스트로겐을 만듭니다. 지방 세포를 더 많이 가질수록, 더 많은 에스트로겐을 몸에 가지고 있고, 이것은 초경의 시작을 촉발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스트레스 수준이 증가하는 것도 한 요인입니다. 

     

    탐폰생리대인생

    4. 거의 인생의 10년을 사용

    첫 번째 주기부터 폐경까지, 평균적인 미국 여성은 일생 동안 약 450번의 주기를 가진다고 합니다. 이것은 월경을 하는 평균 여성의 수명의 약 10년 혹은 약 3,500일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시대 제품으로 환산하면, 이것은 평균 여성이 일생 동안 사용하는 약 11,000개의 탐폰으로 계산됩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은 다르고, 주기적인 시간에서부터 아이를 낳는 시간, 모유 수유 그리고 문화에 이르기까지 어떤 것이든 여성이 일생 동안 받는 기간의 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댓글

    5890717084